관리자 | 2008-12-10VIEW 5717
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희 선수단은 이번에 브라질 기술 코치 알렉산드레 가마를 영입했습니다. 가마 코치는 브라질의 명문구단 플루미넨세에서 활약했고' 유럽에 진출해 스위스와 포르투갈에서도 선수 생활을 거치면서' 남미와 유럽 축구를 직접 몸으로 경험한 지도자입니다. 그는 2002년 지도자로 전향한 이후 친정팀 플루미넨세에서 유소년과 1군 코치로 활동하면서 좋은 성과를 보여줬었고' 올 시즌 리오데자네이로주 1부리그 마카에 스포르트에서 코치직을 맡고 있었습니다.
그를 브라질에서 처음 만났을 때 저는 굉장히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내년도 유망주 육성을 위해 이번 신인 드래프트에서 20명에 가까운 새 얼굴을 맞이한 우리팀에게 그는 반드시 필요한 지도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가마 코치를 유소년 육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새로 입단한 새내기 선수들은 아마추어 무대에서 이미 가능성을 인정받았던 유망주들입니다. 가마코치는 이들이 프로수준의 기술적인 능력과 경기 운용 능력을 하루 빨리 습득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1군 선수단에서는 국내 코치진들과는 다른 시각에서의 전반적인 훈련 프로그램 개선과 전술 운영에 대해 조언할 예정입니다.
사실 외국인 코치를 영입하는데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를 영입한 것은 우리 경남FC의 코칭스탭들의 역량이 그에 미치지 못해서가 아닙니다. 저는 팀 내 코치들의 기량 역시 최고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저는 국내 코치들과는 다른 사고를 하는 외국인 코치의 신선한 감각과 아이디어' 객관적인 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009 시즌 상위권 진출을 노리는 경남FC의 앞길에 가마 코치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나아가 팀의 장기적인 발전에도 큰 공헌을 해주리라 믿습니다.
팬 여러분께서도 저와 저희 팀에 보내준 성원을 다시 한 번 가마 코치에게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남도민프로축구단 감독 조 광 래